국토해양부에서 2011. 4.4일 발표할 2011.4.3에 내놓은
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 획의 확정 노선도입니다. 철도부분이 매우 구체화 되어 있군요. 수원의 호재입니다.
수원 구간을 지나는 분당선(시행중)/신분당선(시행중) /인덕원선(전반기 신규착수) /수인선(시행중)/향후 수서 평택 KTX(2014년완공) 연계등 모두 좋네요. 신분당선은 향후 호매실에서 향남으로 연결 될 모양이네요. (추가 사업으로 지정되어 있군요)
전반기: 2011~2015, 후반기: 2016~2020
광역철도 |
| |
| ||
|
|
|
□ 신규사업
ㅇ 전반기 착수사업 : 3개 사업, 140.7km
노선명 |
사업구간 |
사업내용 |
연장 (km) |
총사업비 (억원) |
수도권 광역급행철도 |
일산~수서(동탄) |
복선전철 |
46.2 |
46,031 |
송도~청량리 |
복선전철 |
48.7 |
46,337 | |
의정부~금정 |
복선전철 |
45.8 |
38,270 |
* 수서~동탄 구간은 수도권 고속철도와 공용
□ 기 시행중인 사업 : 15개 사업, 334.0km
노선명 |
사업구간 |
사업내용 |
연장 (km) |
총사업비 (억원) |
경의선 |
용산~문산 |
복선전철화 |
48.6 |
21,533 |
분당선 |
왕십리~선릉 |
복선전철 |
6.8 |
7,447 |
분당선 |
오리~수원 |
복선전철 |
19.5 |
13,967 |
경춘선 |
망우~금곡 |
복선전철 |
17.9 |
5,964 |
신분당선 |
용산~강남 |
복선전철 |
7.5 |
14,031 |
신분당선 |
강남~정자 |
복선전철 |
18.5 |
15,808 |
신분당선 |
정자~광교 |
복선전철 |
12.8 |
15,343 |
신분당선 |
광교~호매실 |
복선전철 |
11.1 |
7,490 |
수인선 |
수원~인천 |
복선전철 |
52.8 |
13,513 |
동해남부선 |
부산~울산 |
복선전철화 |
65.7 |
22,689 |
신안산선 |
안산~여의도 |
복선전철 |
41.2 |
33,179 |
신안산선 |
여의도~서울역 |
복선전철 |
5.7 |
7,802 |
별내선 |
암사~남양주 |
복선전철 |
11.4 |
7,988 |
진접선 |
당고개~진접 |
복선전철 |
14.5 |
10,990 |
대구권 광역철도 |
구미~경산 |
- |
- |
77 |
* 동해남부선은 향후 일반철도로 전환시 일반철도 사업으로 추진
* 진접선은 광역철도로 지정 후 광역철도 사업으로 추진
일반철도 |
| |
| ||
|
|
|
□ 신규사업 : 19개 사업, 1,025.8km
ㅇ 전반기(‘11~’15) 착수 사업: 10개 사업, 410.9 km
노선명 |
사업구간 |
사업내용 |
연장 (km) |
총사업비 (억원) |
수서-용문선 |
수서~용문 |
복선전철 |
44.1 |
14,971 |
장항선 |
신창~대야 |
복선전철화 |
122.1 |
5,692 |
월곶-판교선 |
월곶~판교 |
복선전철 |
35.8 |
26,501 |
여주-원주선 |
여주~원주 |
복선전철 |
21.9 |
6,329 |
인덕원-수원선 |
인덕원~동탄 |
복선전철 |
35.3 |
24,733 |
경전선 |
진주~광양 |
전철화 |
51.5 |
1,674 |
천안-청주공항선 |
천안~청주공항 |
복선전철 |
- |
- |
춘천-속초선 |
춘천~속초 |
복선전철 |
91.8 |
30,379 |
동해항 인입철도 |
동해~동해항 |
단선철도 |
1.3 |
262 |
여수율촌산단 인입철도 |
덕양~여수율촌산단 |
단선철도 |
7.1 |
1,379 |
* 천안~청주공항선은 타당성조사, 기본계획 과정에서 최적노선 결정
* 춘천~속초선은 타당성 조사 과정에서 적정 사업규모 결정
'부동산에관한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년뒤엔 수도권 중대형 아파트 귀해진다 (0) | 2011.04.21 |
---|---|
중개사무소에서 11년 경험한 한일타운 (0) | 2011.04.11 |
한일타운접한 조원주공 2354세대중 33평형 전세 1개 나옴 (0) | 2011.04.02 |
[스크랩] 부동산 급매물 잘 잡으려면 중개업자 잡아라 (0) | 2011.03.04 |
조원동 2011년 2월 전세가격과 상황 (0) | 2011.02.20 |